subvisual
경영대학
경영학이란 자본주의를 최초로 그리고 가장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고 실천하기 시작한 미국에서 1900년경부터 발전하기 시작한 전문적이고 실용적인 학문이며, 기업과 자본주의의 본질에 대한 인식을 바탕으로 기업과 기업관련 활동을 그 연구대상으로 삼고 있다. 본 대학에서는 회계학, 인사조직·전략, 마케팅, 무역, 재무관리, 경영과학, 생산관리, 보험과 리스크, 국제경영, 경영정보시스템 등을 교과과정으로 배우게 된다.
학습 목표
인간존엄 윤리의식을 갖고 경영학이론을 실제 적용할 수 있으며 기업의 비전과 목표를 구현할 줄 아는 전문경영인 양성을 학습 성과목표로 한다.
학습체계
학습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학생들의 일반적인 능력과 경영학적 지식을 배양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학생들은 경영대학 학습시스템을 통하여 핵심가치(GLEE)를 배우게 된다.

의사소통 및 외국어 능력
· 국제화와 리더십을 배양하기 위해 영어로 진행되는 경영학 과목 증가
· 국제 인터십 기회 제공
· 해외 파견학생 및 해외 유수대학들과의 공동 혹은 복수 학위제도(joint or dual) 증가

논리적 사고와 분석능력
· 의사결정에 정성적 접근 이외에 정량적 접근 필요에 의해 수학, 통계학, 경제학 관련 과목을 필수 과목으로 하여
  학생들의 논리적 사고와 분석능력 향상
· 급변하는 경제환경을 이해하고 논리적인 사고로 미래 예측할 수 있는 능력배양을 위한 교과과정

사회에 대한 윤리적 책임
·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중요시되면서 윤리경영은 기업생존의 필수 조건이자 경쟁력이 됨
· 가톨릭신앙과 예수회 교육이념을 기초로 세워진 서강대학교의 교육이념과 부합

경영학적 지식
· 경영학적 지식을 효율적이고 균형있게 습득할 수 있도록 6개 계열로 구분
· 실제 기업인들의 현실지향적인 다양한 사례를 통해 현실응용력을 배울 수 있도록 지속적인 CEO 특강 및 세미나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