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visual

그대 서강의 자랑이듯
서강 그대의 자랑이어라





경영전문대학원장 김도성 교수

 Pro-MBA 주임교수 최장호 교수



지금 어떤 변화가 필요한가?
나비는 애벌레가 평생 기어가도 다다를 수 없는 거리를 단지 몇 번의 날갯짓으로 이를 수 있습니다. 지금의 상상할 수 없는 또 다른 나의 모습은 단순히 몸이 커지는 것과 같은 ‘양적인 변화’가 아닌 애벌레가 나비가 되는 것과 같은 ‘질적인 변화’의 시간을 통해서야 가능해 질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들은 적당한 시간이 흐르면 나비가 되는 애벌레처럼 단순히 기다린다고 질적인 변화를 이룰 수는 없을 것입니다. 무언가에 미친 듯이 몰입하는 경험과 노력이 그러한 질적인 변화를 가능케 해 줄 것입니다. 서강대학교Professional MBA는 여러분들께 그러한 질적인 변화의 시간과 경험을 제공합니다.

왜, 지금, MBA인가?
IOT, AI, Robot, Bio 기술의 진화와 같이 최근 다방면에서 진행되고 있는 가속화된 기술적 진보와 인구, 사회, 문화 및 경제환경의 구조적인 변화는 우리가 지금 하고 있는 일 자체의 안정성에 대한 불안, 나아가서 미래의 직업과 삶에 대한 불안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불확실한 미래에 대해 어떻게 대비를 해야 할 것인가 라는 과제를 던져줍니다. 서강대학교 Professional MBA는 경영활동 및 경영환경의 다양한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변화 추세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이는 여러분이 ‘현재’ 수행하고 계시는 업무에서의 보다 나은 성과로도 연결될 수 있을 것이고, ‘미래’의 보다 성장한 여러분을 위한 준비의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왜, 서강 Professional MBA인가?

서강대학교 Professional MBA의 세 가지 차원에서의 특징을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는 최고의 교육과정(curriculum)입니다. 경영학은 그 학문적인 특성 상 학교에서 뿐만 아니라 산업실무에서도 많은 지식이 창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산업실무에서 창출되는 많은 소중한 지식들이 체계적이고 공식적으로 전파될 수 있는 매개체는 거의 없는 실정입니다. 이에 서강대학교Professional MBA는 최고 수준의 교수진을 통한 지식의 전달 뿐 아니라, 컨텐츠의 전문성과 강의력이 검증된 다수의 실무전문가분들을 모셔서 교과과정 내에 실무전문가 트랙을 구성하여 교육생분들에게 실무적 감각과 통찰력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둘째는 네트웍(network)입니다. 교육생 대부분이 직장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지식의 학습도 중요하지만 다양한 산업군에 계시는 다른 원우분들로부터 얻게 되는 간접경험과 정보 역시 소중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에 학생들 간의, 교수와 학생 간의, 그리고 졸업한 동문과 재학 학생들 간의 보다 끈끈한 관계 구축을 위해 원우회와 함께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끝으로 지역사회 활동(community service) 입니다. 대학은 사회 속에서 홀로 존재할 수 없고, 대학의 구성원인 학생들 역시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의 그 역할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따라서, 서강대학교 Professional MBA는 여러 실질적이면서도 창의적인 활동들을 통해 지역사회에 가치를 제공하는 의미있는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준비된, 그리고 보다 나은 프로그램을 위해 항상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는 서강대학교Professional MBA가 여러분을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