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visual

인공지능 빅데이터 시대의 성공의 열쇠를

서강 "인공지능 빅데이터 이노베이션" MBA 과정에서 



             


                           


              경영전문대학원장                          AI 빅데이터 이노베이션 MBA 주임교수

                                                           김도성 교수                                             김명석 교수

  

 



  4차 산업 혁명이라는 용어가 나온 이후로 우리의 산업화의 방향은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에 [AI: 인공지능][빅데이터]라는 화두는 사회 곳곳에 빠짐없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교육계에서도 이러한 사회 경제적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경쟁적으로 AI 빅데이터 대학원 및 단기 교육과정들이 전국적으로 우후죽순으로 설립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AI 빅데이터 기술을 어떻게 비즈니스 영역에 연결할 수 있는지에 대한 프로그램은 아직까지는 전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세계적 수준의 우수한 기술을 습득한다고 할지라도 이를 사업화 할 수 있는 역량이 부족하다면 성공으로 나아갈 수 있는 중요한 관문의 열쇠가 없는 것과 같은 상황일 것입니다.


  서강대학교 [인공지능 빅데이터 이노베이션] MBA(경영학 석사학위) 과정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비즈니스 전문가로 성장하고자 하시는 분들께 체계적인 맞춤형의 교육을 지원합니다. Best Masters Ranking이 2019년 선정한 데이터 애널리틱스 분야에서 대한민국 1위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서강대학교 경영학과 Pro-MBA 'Business Analytics 분야' 강사진이 참여하여 인공지능 빅데이터의 중요한 4개 영역(인공지능 영역, 빅데이터 영역, 데이터 애널리틱스 영역, 비즈니스 이노베이션 영역)의 지식을 체계적으로 습득하도록 도와드리고, 특정 주제를 가지고 교수님과의 일대일 코칭을 통한 맞춤형 교육을 지향합니다, 나아가 팀 프로젝트를 통하여 실제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해 보는 과정으로 마무리 됩니다. 본 과정은 수강생 여러분으로 하여금 인공지능 빅데이터의 시대에서 반드시 필요한 3가지 핵심 역량(컴퓨팅 기술과 이해 역량, 데이터 분석 역량, 비즈니스 역량)을 갖춘 인공지능 빅데이터 비즈니스 전문가로 탄생할 수 있게 해줄 것입니다.


  본 과정은 비즈니스 역량을 갖춘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은 인재나 인공지능 빅데이터 관련 비즈니스 스타트 업을 계획하고 계신 분을 대상으로 합니다. 컴퓨터 공학 전공자가 아닌 인문계와 비컴퓨터공학 전공자라도 교육과정을 성실히 꾸준하게 이수하시면 인공지능 빅데이터 비즈니스 전문가의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프로그램이나 분석 분야에 전문성이 없더라도 새로운 분야에 대한 도전정신이 강하고 저희가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온전히 이수하실 수 있는 분이 바로 저희 프로그램의 수강 대상자입니다.


  본 과정은 토요일 전일제로 1년 16주 안에 교육과정을 모두 수료합니다. 전문주제연구를 통해서,사업 아이디어 탐색 및 사업계획서 작성 능력을 기르며, 최종적으로 경진대회를 통하여 인공지능 빅데이터 기술에 기반한 비즈니스 모델을 실제로 구현해 봅니다. 직장인들은 1년 4개월 정도의 토요일 전일 투자를 통해서 인공지능 빅데이터 비즈니스 전문가로 탄생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서 인적 네트워크를 쌓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향후 인공지능 빅데이터 업계의 중요한 인적 자산으로 남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AI 빅데이터 이노베이션 MBA 주임교수 김명석